노웅래 "임종석, 차기 대선에 뛰어들 것 같다는 느낌 받았다"(사진=김정환기자)
노웅래 "임종석, 차기 대선에 뛰어들 것 같다는 느낌 받았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최고위원은 26일, C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차기 대선에 뛰어들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노 최고위원은 4·7 재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날 노 최고위원은 임 전 실장이 지난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원순의 향기', '박원순 재평가' 등을 올리며 박영선 캠프를 곤혹스럽게 만드는 것과 관련 "보궐선거가 우리 지지자들 결집하는 것이니까, 샤이 지지자들까지 끌어들이면 해볼만하지 않느냐 그런 뜻에서 한 것 아니겠는가"고 분석했다.

노 최고위원은 또 "피해자가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인데 박 전 시장 치켜세운다면 일종의 가혹행위처럼 보일 수 있어 자칫 집토끼 잡으려다 산토끼 다 놓칠 수도 있을 것"이라며 "아마 그 발언은 보궐선거만을 염두에 둔 게 아니고 대선판까지 보고 한 말이 아닌가 이렇게 본다"고 예측했다.

이어 노 최고위원은 프로그램 진행자가 '임종석 실장도 대선에 나간다는 말이냐'고 질문하자 "나가는지는 모르지만 발언 자체가 일정한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도 담겨 있는 것 아니겠는가"고 임 전 실장의 욕망 아닌 욕망을 내다봤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