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멤버들 체포영장 집행(사진=김정환기자}
경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멤버들 체포영장 집행(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7일, 경찰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멤버들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했다.

이에 경찰은 김용호 전 기자를 체포했지만,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는 영장 집행에 불응하고 있어 체포를 못한 채 대치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서울 강남경찰서는 법원에서 명예훼손 혐의로 가세연 멤버들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진행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 9시쯤 자택에서 나오던 김용호 전 기자를 체포했다.

이어 경찰은 강 변호사와 김세의 전 기자 집도 찾아, 영장을 진행하려 했지만 두 사람은 영장 집행에 불응해 경찰과 대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가세연 측은 이날 오전 10시 30분쯤 유튜브 긴급 생방송을 방영하며 체포영장 집행 상황을 시청자들에게 알리고 도움을 요청했다.

이날 가세연 방송 진행자는 "테러범도 아니고 2명을 체포하는 데 20명씩 동원됐다"며 "여러분이 강남경찰서로 가서 상황이 어떤 것인지 물어봐 주시고, 정확한 사정을 좀 알려달라. 변호사를 선임해달라"고 지적하며 호소했다. 

이런 가운데 김세의 전 기자는 이날 오후 3시쯤 가세연 유튜브 커뮤니티에 체포영장 집행에 끝까지 불응하겠다며 강하게 반박하는 글을 남겼다.

김세의 전 기자는 경찰에게 받은 출석 요구 메시지를 유튜브 커뮤니티공개하며 "저와 강용석 소장 모두 다 당당히 잘 싸우겠다"고 현재심정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