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자동차 조선 산업 부활 등...전북 지역 공약 발표(사진=김정환기자)
이재명, 자동차 조선 산업 부활 등...전북 지역 공약 발표(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는 14일 줌(zoom) 화상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동차·조선 산업의 부활과 신성장 산업 육성 등을 골자로 하는 전북 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이에 이날 이재명 후보는 전북 지역 공약으로 자동차·조선 산업 부활 및 신성장 동력 육성과 공공보건의료 불균형 해소, 에너지 대전환과 그린뉴딜 중심지로의 발전, 농생명 산업 수도 육성, 관광벨트 조성 교통망 등 인프라 구축 등을 내놨다.

이날 이재명 후보는 "과감한 투자와 혁신으로 전북 지역 경제를 부활시키고 다가오는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그린뉴딜 중심의 전북을 만들겠다"며 "군산 GM 공장 철수 후 쇠퇴했던 자동차 산업이 최근 전기차 중심으로 되살아나고 있다. 군산과 완주를 중심으로 친환경 자동차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모빌리티 실증단지를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또 "가능한 한 빨리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가 재가동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2차 공공기관 이전 시 전주에 금융 관련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으로 자산운용 중심의 금융특화 도시 조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는 "전북을 그린뉴딜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며 "새만금, 고창, 부안 앞바다 해상풍력발전단지 건설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그린수소 산업 클러스터도 구축하겠다. 전북을 아시아를 대표하는 첨단 농식품 수출지역으로 만들어 가겠다. 첨단 ICT와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자원순환형 K-스마트팜을 확대하고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이재명 후보는 남원 공공의대 설립 추진을 통한 공공보건의료 불균형 해소와 새만금 공항 등 교통인프라 확충에 이어 전주에 있는 전통 문화와 군산의 근대 문화를 연계한 역사·문화 관광벨트 조성도 내놓았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