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한동훈 장관)사실상 검찰총장 겸직하고 있는 것"(사진=김정환기자)
박지원 "(한동훈 장관)사실상 검찰총장 겸직하고 있는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21일 TBS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관련 "사실상 검찰총장을 겸직하고 있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박지원 전 원장은 "전두환 보안사령관이 국정원장을 겸직해서 얼마나 많은 피해, 파탄이 있었느냐. 이런 건 안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지원 전 원장은 "한 장관이 검찰총장도 없이 지금 계속 검찰 인사를 한다"며 "과거에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으로서 인사 패싱을 당한 것에 대해 얼마나 울분을 토했느냐. 그러면 그렇게 하지 말고 검찰총장을 임명해 순리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지원 전 원장은 최근 여론조사에서 한동훈 장관이 차기 대권 후보로 거론되는 것에 대해서도 "태양은 하나지 둘이 아니다"며 "한 장관을 위해 이야기하는데,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도 자기를 여론조사에서 빼 달라고 요구했다. 이게 좀 정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역설했다.

하지만 박지원 전 원장은 법무부가 인혁당 피해자의 과다 배상금 지연이자 납부를 면제키로 한 것을 놓고는 한동훈 장관을 향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잘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