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로 부터 임명장을 받는 김용진경제부지사(사진=경기도)
지난 28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로 부터 임명장을 받는 김용진경제부지사(사진=경기도)

[노동일보]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식사 중 국민의힘 의원에 술잔을 던져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결국 사임했다.

논란을 빚은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부지사에 임명된 된 지 사흘만에 사임한 것. 

김용진 경제부지사는 31일 사임 관련 입장문을 통해 "조금의 불미스러움도 모두 저의 책임"이라며 "오늘 저의 사임이 각자의 입장을 모두 내려놓고 도의회가 하루빨리 정상화되어 도민의 곁으로 돌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김용진 경제부지사는 또 "짧았지만 지방정치에 대해서 많은 것들을 느낀 시간이었다"며 "김동연 도지사가 선거과정에서 끊임없이 주장한 정치교체가 더욱 절실히 필요한 이유를 다시 한번 절감한 계기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용진 경제부지사는 "저의 경제부지사 임명에 기대와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들, 도의회와 도의 공직자분들, 그리고 저를 믿고 경제부지사직을 맡겨주셨던 김동연 지사께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김용진 경제부지사는 지난 27일 만찬 도중 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를 향해 술잔을 집어던져 논린이 일었다.

그럼에도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김용진 경기도 경제부지사 임명을 강행했으며 이같은 상황에서 국민의힘 측은 김용진 경제부지사가 곽미숙 대표에게 사죄할 것을 요구하고, 임명권자인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도 김용진 경제부지사의 파면과 함께 사과할 것을 강하게 촉구했다.

한편 김용진 경제부지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핵심 측근으로 김동영 경기도지사가 경제부총리겸 기재부 장관으로 재임할 때 기재부 제2차관을 지낸 인물이다.

또한 최근 6·1지방선거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비서실장, 도지사직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도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