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소방노조 강원본부 지부 합동 출범식 및 정기대의원대회 개최(사진=전국소방안전노동조합)
한국노총 소방노조 강원본부 지부 합동 출범식 및 정기대의원대회 개최(사진=전국소방안전노동조합)

[노동일보] 한국노총 공무원연맹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은 9일 11시 원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강원본부 본부·영월·정선·평창지부 합동 출범식과 강원본부 정기대의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부 합동 출범식에서 홍순탁 위원장은 격려사에서 "강원본부의 4개 지부 합동출범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강원 각지에 지부가 생기며 조직확대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강원도 본부·영월·정선·평창지부가 한국노총 소방노조 강원본부 뿐만아니라 한국노총 소방노조 조직확대 전체에 큰 역할을 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진모 강원본부 위원장은 "강원지역에 많은 지부가 생기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 앞으로 기존에 설립한 지부의 지부장님들과 새롭게 지부장이 되신 본부·영월·정선·평창지부장님들과 함께 화합하며 강원지역 소방공무원 처우개선, 나아가 전국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발로 뛰는 강원본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노총 강원본부에 새롭게 설립한 지부는 본부·영월·정선·평창지부이며 본부지부조주희, 영월지부 김대수, 정선지부 김성윤, 평창지부 김승연 지부장이 초대지부장으로 선출되었다.

각 지부장들은 출범사를 통해 "한국노총 소방노조 강원본부의 조직확대를 위해 힘쓰고 더 나아가 각자 맡고있는 지부의 소방서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강원본부와 중앙에 전달하며 근무환경 및 소방공무원 처우개선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강원본부 지부 합동출범식에는 한국노총 소방노조 홍순탁 위원장, 고진모 강원위원장 김영수 강원 수석부위원장 등 강원본부 임원과 강원본부 대의원들이 참석하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