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벨라 바자리아 넷플릭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 접견(사진=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벨라 바자리아 넷플릭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 접견(사진=대통령실)

[노동일보] 김건희 여사는 24일(현지시간) 벨라 바자리아 넷플릭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를 접견하고, 한국 콘텐츠 제작 및 한국 문화의 해외 홍보 활성화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건희 여사는 "한국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가 한국 드라마와 영화의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며 넷플릭스의 K-콘텐츠 투자 발표를 환영했다.

김건희 여사는 또 "넷플릭스 투자를 통해 잠재력이 큰 한국의 신인 배우와 신인 감독, 신인 작가가 더욱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건희 여사는 "한국의 전통문화뿐 아니라 젊은층의 문화에 대해서도 해외의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

이에 바자리아 CCO는 김건희 여사의 이같은 발언에 대해 공감을 표한 뒤 "할리우드 문화가 주를 이루었던 과거와 달리 오늘날에는 한국 문화와 한국어, 등장인물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한국 영화인 더 글로리, 길복순, 옥자 등의 작품에서 구현된 강인한 여성 캐릭터들을 예로 들었다.

또한 김건희 여사는 "한국은 다이나믹 코리아라고 불릴 만큼 전통·현대음악, 음악,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성과 매력을 지닌 문화 강국"이라며 "올해와 내년이 한국 방문의 해인 만큼, 넷플릭스의 드라마나 영화, 예능에서 이러한 한국의 역동성을 잘 담아준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방문해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바자리아 CCO는 "한국적인 색채가 강한 콘텐츠일수록 더욱 큰 사랑을 받는다"며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를 통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 음식 등이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