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경제와 밀접한 주요 농수축산물 수급 및 현장 물가 살펴 보는 김춘진 사장(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민생경제와 밀접한 주요 농수축산물 수급 및 현장 물가 살펴 보는 김춘진 사장(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노동일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 16일 충북 괴산 방문에 이어 집중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을 잇달아 방문하며 현장상황 점검과 적극적인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이에 김춘진 사장은 18일 전북 소재 멜론, 수박, 방울토마토, 콩 등을 취급하는 익산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봉학)과 김제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광식)을 긴급 방문해 폭우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수해 복구 및 긴급 출하 지원 등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이어, 비닐하우스 등 농경지가 침수된 전북 익산의 메론 농가를 찾아 농민들을 위로하고, 피해 현장을 둘러보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김춘진 사장은 이어 익산원예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 민생경제와 밀접한 주요 농수축산물의 수급 및 현장 물가를 살펴보고, 최근 집중호우로 가격이 급등한 과일․채소류 등을 집중 점검했다.

현장에서 김춘진 사장은 "역대급 폭우로 전국의 농지가 초토화되면서 폭우 전과 비교해 농산물 물가가 약 50~100% 이상 치솟았다"며 "엄중한 물가 상황에 신속한 대책 마련으로 민생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