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이권, 부패 카르텔 타파하고 피해복구 지원에 재정투입하라"(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 "이권, 부패 카르텔 타파하고 피해복구 지원에 재정투입하라"(사진=대통령실)

[노동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을 통해 국무위원들에게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피해지역 복구와 지원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라"고 밝혔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 혈세는 재난으로 인한 국민의 눈물을 닦아 드리는 데에 적극적으로 사용되어야 한다"며 "이권 카르텔, 부패 카르텔의 정치 보조금을 전부 삭감하고, 농작물 피해 농가와 산 붕괴 마을 100% 보전에 투입하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또 "이런 데에 돈 쓰려고 긴축재정 한 것이다. 국민 눈물 닦는 데에 과하다 싶을 정도로 재정을 쓰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동유럽 순방과 관련해 "NATO 회원국, 파트너국들과의 글로벌 안보협력 없이 글로벌 경제협력을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안보협력은 경제협력, 첨단과학기술협력의 바탕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우리가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가치공유를 하는 것을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며 "이러한 글로벌 안보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곧 경제협력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