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혁 "한국도로공사 임원 검증 시스템, 전혀 작동되고 있지 않다"(사진=김정환기자)
박상혁 "한국도로공사 임원 검증 시스템, 전혀 작동되고 있지 않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의원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한국도로공사 국정감사에서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에게 "기획재정부 과장이나 미국 공인회계사 출신 인물들을 제치고 임명된 한국도로공사 비상임이사가 (인사 관련 서류)걷기대회 주최, 시위 참여 이력 등을 업적으로 냈다"며 "한국도로공사의 임원 검증 시스템이 전혀 작동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박상혁 의원은 또 "(본인이)업적이라고 주장하면 검증하지 않고 확정하느냐"며 "이분(한국도로공사 비상임이사)이 한 것은 대선 때 윤석열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한 것밖에는 없다"고 일갈했다. 

이어 박상혁 의원은 "도로공사에 임원 검증 시스템이 사실상 없다는 것"이라며 "이외에도 지금 도로공사에서 교통 공정, 반 카르텔 얘기하지만 보은 인사로 꽉 채워져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함진규 사장은 "임원 인사 관련해서는 정부 기관에서 검증하고 있기 때문에 저도 기본적인 것 외에는 (인사)결정 라인에 깊게 관여하지 않는다"며 "임원 모집 절차에 따라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하는 상황"이라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