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재명, 대통령과 단독 회담으로 자신 격을 대통령급으로 만들려고 해"(사진=대구광역시)
홍준표 "이재명, 대통령과 단독 회담으로 자신 격을 대통령급으로 만들려고 해"(사진=대구광역시)

[노동일보] 홍준표 대구시장은 2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재명 대표는 대통령과 단독 회담으로 자신의 격을 대통령급으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고 그런 눈치를 아는지 모르는지 김기현 대표는 이재명 대표와 단독회담으로 자신의 자리를 확고히 할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질책했다. 

이에 홍준표 대구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단독회담으로 자신을 대통령과 동급으로 만들겠다는 행태를 비난한 것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또 "김기현 대표 역시 존재감을 과시하려는 차원에서 여야대표 회담을 열자고 한 것이라며 둘 다 헛된 망상을 꾸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준표 대구시장은 "둘다 그런 헛된 망상하지 말고 주어진 책무에만 전념하는 게 맞다"고 강조했다.

특히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재명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그리고 자신(이재명 대표)과 함께 3자회담을 요구하고 있는 것에 대해 "대통령은 이재명 대표를 범죄 혐의자로 보고 있으니 만나 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홍준표 대구시장은 김기현 대표가 이재명 대표와 단둘이 '여야대표 회담'을 하자고 밝힌 것에 대해 "이재명 대표가 김기현 대표를 용산출장소장쯤으로 보고 있는데 만나 줄까"라며 "이해관계가 다르기에 이뤄지지 못한다"고 역설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착각의 자유는 정치인들만이 가지는 특권이긴 하지만, 김기현 대표 이재명 대표 모두 자신의 위상을 높이려는 노력대신 민생과 국민, 나라를 위한 일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것이 옳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