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이준석 유승민 신당 창당)보수도 아니고 중도도 아닌 불평불만자들의 모임"(사진=김정환기자)
김재원 "(이준석 유승민 신당 창당)보수도 아니고 중도도 아닌 불평불만자들의 모임"(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27일, K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국민의힘 소속 이준석 전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 등이 추진하려는 중도 보수 신당설에 대해 "보수도 아니고 중도도 아닌 불평불만자들의 모임일 뿐"이라고 일갈했다. 

이에 김재원 최고위원은 프로그램 진행자가 '개혁 보수 기치를 내걸고 이준석, 유승민, 천하람, 이언주 등이 수도권으로 전선을 넓혀가는 방식의 개혁 보수 신당이 나올 수도 있다고 보냐'고 질문하자 "저는 사이비라고 생각 한다"고 비난하듯이 답변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전날(26일) 이준석 전 대표계로 알려진 신인규 전 부대변인의 탈당에 대해 "신인규 전 부대변인이 나가서 창당준비위원회를 만든다고 했다"며 "이준석, 이언주 전 의원은 전국을 순회하고 유승민 전 의원은 수도권에서 활동하고 있다. 사전에 합의를 거쳐서 합치지 않더라도 그렇게 갈 가능성이 크다"고 이준석 유승민의 신당창당 가능성을 점쳤다. 

특히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준석 전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의 중도 보수 신당에 대해 "중도라고 생각 하지도 않고 보수라고 생각하지도 않고 불평불만자들의 모임"이라고 폄하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준석 전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에 대해 "당권을 제대로 잡거나 행사하지 못하거나 또는 대선 경선에서 승리하지 못하는 등 국민의 선택을 받지 못한 분들"이라며 "유승민 전 의원의 개혁보수는 결국 보여준 게 정말 없다. 이준석 전 대표가 보여주는 정치는 그냥 '내가 억울하다' 이거밖에 더 있냐, 남 공격밖에 더 있냐"라고 폄하하고 질책하며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