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전 10시, 국회본청 1층 3식당 별실…김진표 국회의장 참석

글로벌 민주당 의원모임, SK 그룹 B.B.C. 첨단산업 토론회 개최
글로벌 민주당 의원모임, SK 그룹 B.B.C. 첨단산업 토론회 개최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 송기헌 의원, 유동수 의원이 공동대표로 있는 글로벌기업 민주당 의원모임이 여덟 번째 토론회로 SK그룹과 바이오, 배터리, 반도체 첨단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6일, 개최한다.

이날 글로벌 민주당 모임은 SK그룹과 함께 7일 오전 10시 국회본청 1층 3식당 별실에서 SK 의 B.B.C.(바이오 · 배터리 · 반도체) 첨단산업 글로벌 경쟁력과 책임 경영의 시사점 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김진표 국회의장이 참석해 환영사하고,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송기헌, 김병욱, 신현영 의원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SK 첨단산업 경쟁력 토론회에서는 기조강연으로 이경묵 서울대 교수가 나서고, 주제발표는 이동훈 SK 바이오팜 사장이 진행한다.

이경묵 교수는 SK 그룹 성장사를 통해 본 글로벌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방안을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 이동훈 SK 바이오팜 사장은 SK 그룹의 바이오 산업 투자와 현황에 대해 주제발표할 계획이다.

좌장은 채주엽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가 맡고, 토론자로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 김승민 미래에셋증권 선임연구위원이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를 개최하는 김병욱 의원은 "글로벌기업 경쟁력 토론회를 8 번째로 진행하게 됐다"며 "SK 그룹의 바이오, 배터리, 반도체 등 첨단 미래산업에 대한 투자와 경쟁력, 책임경영의 효과성에 대해 민주당 의원모임과 SK 간 토론을 통해, 한국 미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