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 창당 합류 가능성 없다"(사진=조응천의원블로그)
조응천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 창당 합류 가능성 없다"(사진=조응천의원블로그)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7일, B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신당 창당설에 따른, 합류 가능성이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날 조응천 의원은 프로그램 진행자가 '이준석 신당 합류 가능성을 열어두셨냐'는 질문에 "한두 달 전에 (이준석 전 대표)안부 전화가 왔길래 가볍게 통화 한 번 한 적 있다"며 "최근에는 만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에 조응천 의원은 합류는 없다는 것을 확실하게 밝힌 것이다. 

특히 조응천 의원은 또 다른 비명계(비이재명계) 대표 인사인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이 지난달 이준석 전 대표와 만남을 가진 것에 대해 "이상민 의원은 금태섭 전 의원의 새로운선택도 출범하기 전에 여러 토론회에 참여했다"며 "민주당 소속으로는 유일하게 거침이 없으시다"고 말해 이상민 의원이 이준석 전 대표를 만난다고 해서 합류는 아닐 것이다는 생각이다. 

하지만 이준석 전 대표는 신당을 추진 중이며 최근 비명계 인사와 접촉했다고 밝힌 적이 있다. 

이에 이준석 전 대표가 밝힌 비명계 인사가 이상민 의원이라는 것이다. 

또한 조응천 의원은 비명계 의원들의 이준석 전 대표 신당 합류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무리 생물이라고 하더라도 간극이 많이 넓다"며 "현실적인 선택지가 아닌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