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2024 성공적 개최 촉구 기자회견 가져(사진=신정훈의원실)
신정훈,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2024 성공적 개최 촉구 기자회견 가져(사진=신정훈의원실)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신정훈 의원은 7일, 국회에서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2024(이하 BIXPO 2024)의 성공적 개최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BIXPO는 2015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의 전력 에너지분야 종합 박람회다.

코로나19가 확산하던 때에도 온라인으로 행사가 열렸지만 올해는 한전 적자를 이유로 개최하지 못했다.

지난번 BIXPO 2022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하여 글로벌 에너지 정책의 트렌드를 공유하고,  최근 이슈인 에너지의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 중요성 인식에 따라 탄소중립과 에너지안보 (Carbon Neutrality & Energy Security)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신정훈 의원은 "그동안 BIXPO 는 국내 에너지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에너지 혁신기업과 신기술을 발굴하는데 많은 기여를 해 왔다"며 "BIXPO 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신기술을 소개하고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전력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해 왔다는 점에서 이후에도 차질없이 진행되어야만 한다"고 밝혔다.

신정훈 의원은 또 "BIXPO는 한국전력의 이전과 함께 싹트기 시작한 광주 전남의 에너지산업 클러스터인 에너지벨리의 조기정착과 국가에너지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정훈 의원은 "BIXPO가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 에너지 엑스포로 발전하고 광주 전남을 대표하는 산업박람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국전력은 물론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 협력과 지원을 촉구한다"며 "BIXPO 2024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에너지산업의 축제 나아가 글로벌 전력 에너지 엑스포로 발전하길 기대하며 응원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