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사장에서 물러나며 퇴임 의사 전해

현대모비스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 국제표준화기구(ISO) 회장 취임(사진=TV방송화면촬영)
현대모비스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 국제표준화기구(ISO) 회장 취임(사진=TV방송화면촬영)

[노동일보] 현대모비스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이 물러날 것으로 16일 알려졌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의 부품 계열사다. 

이에 이날 현대모비스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인 첫 국제표준화기구(ISO) 회장에 취임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은 주요 임원회의에서 퇴임 의사를 밝힌다.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의 이같은 퇴임의사는 온라인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통해 확인됐다.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은 현대오트론 대표와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부본부장 등을 지냈으며, 지난 2020년 12월부터 현대모비스 대표를 맡아 최대 매출을 이뤄냈다. 

이에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은 취임 이후 2년 연속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며 2022년에는 처음으로 매출 50조원을 돌파했다.

이런 가운데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해(2022년) 9월 한국인 최초로 ISO 회장에 선출됐으며 올해에는 울리카 프랑케 현 회장과 함께 당선자 신분으로 활동했다. 

여기에 조성환 대표이사 사장은 내년 ISO 회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며 취임 후 2년간 국제표준화기구(ISO)를 이끌게 된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