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고민정 최고위원직으로) 돌아오게 해야 되고 돌아와야 한다"(사진=더불어민주당)
홍익표 "(고민정 최고위원직으로) 돌아오게 해야 되고 돌아와야 한다"(사진=더불어민주당)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29일 오전 CBS라디오 프로그램에 출련,  최고위원직을 사퇴한 고민정 의원을 향해 "제 연락도 안 받고 있다. 직접 찾아가서라도 설득해야 한다"며 "(최고위원직으로) 돌아오게 해야 되고 돌아와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고민정 최고위원은 지난 26일 당내 공천 갈등과 지도부의 공천 상황 대처 등에 문제점을 지적하며 최고위원직을 사퇴했다.

이날 홍 원내대표는 "최고위원직이라는 자리는 당원들이 직접 투표해서 선출된 자리"라며 "그런 자리를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고 그냥 바로 내려놓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바로 잡는 과정을 안에서 해야지 밖에서 하는 건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또 "당은 선거를 치러야 하고 이 선거는 단순히 민주당 그리고 특정 의원 개인, 어떤 지도부 한 명의 선거가 아니다"며 "국민을 대표해서 민주당이 치러야 하는 것이고 우리가 해야 할 과제가, 국민으로부터 부여된 과제가 많은 선거"라고 강조했다.

이어 홍익표 원내대표는 "다소 불만이 있더라도 나중에 평가의 시간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며 "지금은 선거에 전념해서 승리하고, 갈등을 봉합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그런 노력을 하는 게 지도부의 책임이고 역할"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럴 때일수록 특히 (이재명) 대표와 가깝다고 평가받는 분일수록 말조심해야 한다"며 "공천, 선거 등 예민한 시간에 동료 의원들 간 발언은 더 신중하고 배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