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의원, 김행 후보자 인사청문회장에서 집단 퇴장(사진=김정환기자)
국민의힘 의원, 김행 후보자 인사청문회장에서 집단 퇴장(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5일, 국회에서 진행된 가운데 여당인 국민의힘 의원들과 김행 후보자가 청문회장에서 집단 퇴장한 후 돌아오지 않아 파행으로 치달았다. 

이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는 6일 오전 김행 후보자를 불러 인사청문회를 속개할 방침이다. 

이날 김행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5일 밤까지  계속됐다.

더불어민주당 야당 의원들은 김행 후보자에게 추가 자료 제출을 요구했으며 국민의힘 여당 의원들은 강하게 반발했다. 

또한 김행 후보자도 자료 제출을 거부해 대립은 더욱 거세졌다. 

더불어민주당 야당 의원들은 김행 후보자가 대표로 있던 메타캔버스의 콜드월렛(인터넷과 연결되지 않은 코인 지갑) 관련 자료와 김행 후보자 딸의 소셜뉴스(위키트리 운영사) 지분 보유·거래 내역 등을 공개하라고 몰아 붙이며 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국민의힘 여당 의원들도 목소리를 높이며 더불어민주당을 공격했고 정회 후 회의장을 나간 여당 의원들과 김행 후보자는 속개 예정 시간 후에도 돌아오지 않았다.

여성가족위 권인숙 위원장은 결국 늦은 밤 11시 50분쯤 청문회를 6일 하루 더 진행하게다고 밝히며 의사일정 변경의 건을 표결에 부쳤고, 더불어민주당 야당 단독으로 의결이 됐다. 이어 인사청문회 산회를 선포했다.

청문회는 6일 0시 15분에 속개했다. 하지만 국민의힘 여당 위원들과 김행 후보자는 회의장에 돌아오지 않았으며 권인숙 위원장은 오전 1시가 넘어서도 국민의힘 여당 의원들과 김행 후보자가 돌아오지 않았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