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혁신보다는 김기현 체제 안정화에 동원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 거절했다"(사진=라디오방송프로그램캡처)
김용태 "혁신보다는 김기현 체제 안정화에 동원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 거절했다"(사진=라디오방송프로그램캡처)

[노동일보]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이준석 전 대표계로 알려진 인물들에게 혁신위원으로 참여해 달하며 손을 내밀었지만 모두 손을 잡아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용태 전 최고위원은 27일 C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자신에게 혁신위원으로 추천하며 의사를 타진했다고 전했다. 

김용태 전 최고위원은 이준석 대표시절 청년 최고위원을 지냈다.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이준석 전 대표계로 알려진 천하람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과 윤희숙 전 의원에게도 제안했지만 모두 거절당했다.

김용태 전 최고위원은 "당직 제안은 굉장히 영광스럽다고 생각하지만 혁신위원회가 혁명위원회가 되어야 성공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용태 전 최고위원은 또 "인요한 위원장이 '와이프와 자식 빼고 다 바꿔야 한다'고 했지만 그 정도도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다"며 "모든 걸 다 바꿔야 되는데 과연 지금 혁신위가 할 수 있을까라는 당내 의구심도 있고 혁신위가 좋은 안을 내더라도 최고위원회의 추인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어서 (국민의힘이 혁신을 한다는게)현실적으로 어렵지 않냐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용태 전 최고위원은 "혁명위원회보다는 혁신위가 안정화위원회가 더 가깝지 않을까"라며 "혁신보다는 김기현 체제 안정화에 동원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 거절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