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한동훈, (이재명에게)공개토론 안 받을 것 알면서 제안한 것"(사진=김정환기자)
이준석 "한동훈, (이재명에게)공개토론 안 받을 것 알면서 제안한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5일 오전, CBS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공개 토론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제안한 것을 놓고 "안 받을 걸 알고 제안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준석 대표는 '한동훈 위원장에게 1대1 토론 제안 생각이 있냐'는 프로그램 진행자의 질문에 "한 위원장이 의도적으로 지금 무시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저야 한 위원장이 토론한다고 그러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대표는 또 "아마 지금까지의 태도로 봐서는 결국 본인이 만만하게 보는 상대, 이재명 대표가 만만해 보이는 것 같다"며 '사실 이재명 대표도 대선주자까지 지낸 분이기 때문에 정작 토론해 보면 그렇게 일방적인 상황은 안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준석 대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동훈 위원장이 어떤 최근에 이재명 대표가 정치적으로 곤란한 지점이 많기 때문에 이재명 대표가 지금 토론하면 아마 공천 과정 중이기 때문에 공격할 요소가 많아서 안 받을 걸 알고 제안했을 것"이라며 "(한동훈)오히려 출마하라고 제안하고 싶다. 출마하면 토론도 하고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