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동 "VIP 및 근무자 치료용으로 백신 챙기는 청와대, 더 이상 신뢰 받을 수 없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권성동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의 탄저균 백신에 대한 대응이 국민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어제 청와대의 탄저균 백신 접종 의혹을 보도한 언론매체를 상대로 청와대는 명예훼손죄로 경찰에 수사의뢰 했다"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또 "우리 국민들은 북한 탄저균 위협에 볼모로 있는데 청와대의 명예가 훼손된 것이 더 중요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지난 12월 20일 일본의 한 언론은 북한이 ICBM에 탄저균을 탑재하는 실험을 최근 시작했다라고 보도한 바가 있다. 탄저균은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24시간 이내에 항생제를 다량 투여하지 않으면 치사률이 80% 이상인 공포스러운 생물학 무기이다. 약 100KG 정도만 상공에 살포하면 100만명내지 300만명을 살상할 수 있는 가공적인 무기"라고 말했다.

이어 권 위원장은 "이런 북한의 탄저균 실험 보도, 위협보도에 대해서 청와대는 아무런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며 "자신들은 이미 11월에 탄저균 백신을 구입했기 때문에, 자신들 안위에는 상관이 없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사람이 먼저다란 슬로건을 내걸고 있지만 이 사태를 지켜볼 때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가 먼저다라고 슬로건을 바꿔야 되지 않겠는가"라고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VIP 및 근무자 치료용으로 백신을 챙기는 청와대는 더 이상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없다"며 "우리 국민들은 탄저균 위협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청와대 스스로가 탄저균 예방 접종에 대한 결백을 밝히길 원한다면 의혹을 제기한 언론을 고발할 것이 아니라 청와대 근무자 전원을 상대로 항체 검사를 통해서 자신들이 백신접종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입증하기를 바란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