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총선)범죄자들 치워내는 것, 범죄자들 심판하고 이·조 심판하는 것"(사진=국민의힘)
한동훈 (총선)범죄자들 치워내는 것, 범죄자들 심판하고 이·조 심판하는 것"(사진=국민의힘)

[노동일보]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9일, '국민의힘으로 의왕과천살리기' 부곡시장 지원유세를 진행했다. 

이날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과천 의왕의 시민 여러분 뵙고 싶었다"고 말문을 연 뒤 "여러분 걱정되시는가. 불안하신가. 걱정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싸우는 상대 당은 범죄자들이다. 여러분처럼 법을 지키면서 선량하게 사는 시민들이 범죄자들 앞에서 기죽을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또 "저를 믿으십시오. 배현진을 믿으십시오. 최기식을 믿으십시오. 우리가 이긴다. 여러분, 우리는 민생과 정치개혁을 하려는 정당"이라며 "대한민국을 전진시키려는 정당이다. 그런데 그 선결 조건이 뭐가 있는가. 범죄자들을 그 앞에서 치워내는 것이다. 범죄자들을 심판하고 이·조 심판하는 것, 그렇기 때문에 곧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2억 벌어보셨는가. 22억을 단 한 번에 벌어보셨는가. 저는 검사 생활을 굉장히 오래 했고, 대형 사건을 많이 했기 때문에 비싸게 변호인을 선임하는 걸 많이 보았다"며 "그런데 저도 최기식도 단 1건에 22억 챙기는 것 보도듣도 못했다. 여러분, 그리고 그 사건은 10만 명의 피해자가 있는 다단계 사기 사건이다. 다단계 사기 사건은 여러분 같은 선량한 사람들의 등을 쳐서 사기 치는 사건이다. 아주 지저분하고 악질적 사건이다. 검사장하고 나와서 바로 얼마 되지 않아서 수임해서 22억을 가져간다고, 그 22억 어디서 나왔겠는가. 그런 사기꾼들이 22억이 어디서 나왔겠는가. 바로 피해자들로부터 사기 친 돈"이라고 일갈했다.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또 "22억을 받아가지고 범죄 수익을 나눠 갖는 것 아니겠나. 여러분, 왜 20억이 아니라 22억이겠는가"라며 "얼마나 알뜰살뜰한지 제가 알려드리겠다. 20억을 받기로 해서 부가세 10% 2억까지도 거기서 받아 간 것이다. 여러분, 그 돈은 피 같은 피해자들의 돈이다. 지금 그 피해자 단체들이 울분을 토하고 있다. 우리는 피해자들의 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조국 대표는 검찰개혁한다고 노래 불러왔다. 그렇죠"라며 "조국이 말하는 검찰개혁이 고위직 검사가 직을 그만두고 얼마 되지 않아서 1건에 22억 땅기는 것인가. 오늘 제가 거기에 대해서 답하라고 하니까, 조국 대표가 조금 전에 입장을 냈다. '수임을 맡긴 사람을 위해서 이익을 일하는 거다' 마치 괜찮다는 거다. 그게 괜찮은 건가"라고 질타했다. 

또한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은 "고위직에 있던 검사가, 그런 비슷한 일을 취급해 온 검사가, 그만두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서 악질적인 사기꾼 집단으로부터 1건에 22억을 땅겼다"며 "이게 전관예우가 아니라고 조국은 말하고 있다. 조국 대표가 말하는 검찰개혁은 무엇인가. 자기를 자기의 가족이 범한 입시 비리, 미공개 정보 이용, 증거인멸 등의 각종 범죄, 본인이 그걸 또 인정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일종의 반성도 대부분 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법 시스템에 복수하겠다는 것이 그게 검찰개혁인가. 그리고 자기편이면 사기꾼 변호해서 바로 그 사기 친 돈 중에 22억 한 번에 땅기는 것 그게 검찰개혁인가"라고 비난했다.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조국에 묻겠다. 고위직 검사가 자기가 하던 비슷한 사건을 나와서 악질 다단계 사기범, 그 사기범이 사기를 통해서 받아온 돈, 1건에 22억을 수임료 명목으로 땅겨갔다. 그것 괜찮다는 건가"라며 "조국 대표, 다시 한번 묻겠다. 그것 괜찮다는 건가. 그게 바로 당신이 말하는 검찰개혁인가"라고 지적햤다.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조국 대표가 박은정, 이종근을 감싸는 이유가 있다. 자기는 더 하기 때문"이라며 "자기는 더 한다. 지금 자기가 범했던 범죄자들이나 그리고 자기는 재산 헌납한다고 하지 않았는가. 재산 헌납했는가. 그분 재산 줄어들었나. 우리는 조국에게 너무 관대하다. 그 사람들은 다 거짓말을 해도 되고, 그 사람들은 다 남에게 해코지해도 되는 것인가. 우리는 범죄자들에게 지배받으면 안 된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가 나서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