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사전투표 본투표 가리지 말고 무조건 투표장에 가시라"(사진=국민의힘)
한동훈 "사전투표 본투표 가리지 말고 무조건 투표장에 가시라"(사진=국민의힘)

[노동일보] 국민의힘이 4월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28일, 사전투표에 대한 부정선거 음모론이 일부 보수진영에서 나오고 있는 가운데 서로 이견들이 나오고 있다.

이날 국민의힘 홍석준 선거대책위원회 상황부실장은 사전투표 독려 계획과 관련 "최종적인 투표율 제고에 대해서는 당연히 국민의 가장 중요한 참정권 행사를 위해 동의를 하지만, 전통적으로 사전투표에 대해서 저희 일부 지지자들이 아직까지 문제제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사전투표 독려까지는 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에 일부 보수진영에서 사전투표 신뢰성에 의문을 갖고 있는 것과 관련 국민의힘이 입장을 내놓고 있는 것.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인 윤재옥 원내대표도 이날 기자들에게 보내는 공지를 통해 "당의 공식 입장이 아니다"고 전했다. 

이날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도 "사전투표제도, 그리고 투표제도에 대해 불안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다"며 "그런데 이번 선거부터는 우리가 모두 수개표로 바꿨다. 여러분 걱정 마시라. 저희가 반드시 걱정하시지 않게 챙기겠다. 그러니 사전투표 본투표 가리지 말고 무조건 투표장에 가시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