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원장, 1일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린 남측 예술단 공연 '봄이 온다' 관람<사진=TV방송화면촬영>

[노동일보] 2일, 조선중앙통신 보도에 따르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1일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린 남측 예술단 공연 '봄이 온다'를 관람했다.

이날 조선중앙통신은 보도를 통해 "김정은 위원장이 공연을 관람한 뒤 남측 예술단 가수들과 만나 일일이 악수를 하며 공연에 대해 사의를 표했다"며 "김정은 위원장께서 '우리 인민들이 남측의 대중예술에 대한 이해를 깊이하고 진심으로 환호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벅차고 감동을 금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조선중앙통신은 또 "김정은 위원장이 '남측 예술단의 평양공연은 봄이 온다는 제명과 더불어 북과 남의 온 민족에게 평화의 봄을 불러왔다. 이런 좋은 분위기를 소중히 지켜가고 계속 키워나갈 때 우리 겨레의 앞길에는 언제나 새싹이 움트고 꽃이 피는 화창한 봄과 오곡백과 무르익는 풍요한 가을만이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특히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은 남측 예술단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보도했다.

이어 조선중앙통신은 "공연 관람에는 김정은 위원장과 부인 리설주, 여동생인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최휘 당 부위원장,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박춘남 문화상 등이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