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 열고 송파을 포함한 지역 여론조사 경선 결과 안건으로 회부

바른미래당,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 공천 문제 진통 이어가<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내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측과 유승민 공동대표측의 계파갈등으로 후보가 정리되지 않은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 공천 문제기 계속 진통을 겪고 있다.

23일 바른미래당은 최고위원회를 열고 송파을을 포함한 지역 여론조사 경선 결과를 안건으로 회부했다. 이에 후보자를 선정할 공전을 논의했다.

바른미래당 지도부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후보등록이 진행되는 만큼 이날 토론을 후보자를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하지만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송파을에 전략공천을 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고 유승민 공동대표는 원칙대로 경선을 치른 뒤 결과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입장이어 서로 의견차이가 크다.

이날 안 후보는 "지도부가 서울시장 선거에도 도움이 되도록 가장 경쟁력 있는 후보를 공천하는 현명한 판단을 해줄 것으로 믿는다"며 사실상 손학규 선거대책위원장의 전략공천 의지를 굽히지 않았다.

유 공동대표는  "경선이 끝났고 그 결과에 따라 최고위에서 의결해야 한다"고 역시 자신의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송파을 재선거는 바른미래당 예비후보 4명이 등록했다. 하지만 전략공천 주장이 제기된 후 2명이 사퇴했다.

과거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 당시 바른정당에 영입 케이스로 들어온 박종진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공천이 불공정하게 이뤄지면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