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정부 헌법개정안, 국회 본회의 표결 반대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은 23일 정부 헌법개정안이 오는 24일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지는 것과 관련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24일 본회의장에 들어가지 않기로 했으며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 야 3당은 대통령 개헌안 철회 요청 기자회견을 열었지만 본회의장에 들어갈 지는 아직 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향후 논의과정과 현실성을 감안하더라도 대통령이 발의한 개헌안을 스스로 철회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대통령 개헌안을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고 스스로 마무리 짓는 정치적 결단을 내리는 것이 차후 국민 개헌안에 대한 원활한 논의와 개헌의 실질적 완성에 바람직하고 합리적인 판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개헌은 아직 현재 진행형이다. 정부 개헌안이 철회되더라도 국민 개헌을 위한 국회 논의는 살아 움직일 것을 감안해 달라"며 "헌정특위 활동시한으로 잡은 다음 달 30일까지 교섭단체 간 합의된 국민 개헌안을 만들고 헌법적 절차에 따라 개헌을 완수해 나가겠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원내대표는 "선거구제 개편을 비롯해 국회의원 권한 대폭 축소, 불체포 특권을 포함한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는 진정성 있는 개헌안을 반드시 이뤄내고 헌법적 절차에 따라 투표가 실시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