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자유한국당이 정치 잘못해서 그렇지, 보수 자체가 궤멸된 건 아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홍문표 전 사무총장은 21일 "보수의 가치를 살리면서 현실성 있는 국가 정신으로 만들어가는 노력이 우리가 해야 할 과제"라고 밝혔다.

이날 홍 전 사무총장은 YTN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6.13 지방선거 참패 후 보수의 몰락이라는 주장이 나오는 것에 대해 이같이 말한 뒤 "자유한국당이 정치를 잘못해서 그렇지, 보수 자체가 궤멸된 건 아니다"고 강조했다.

특히 홍 전 사무총장은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혁신비상대책위원회를 추진하고 잇는 것에 대해 "우리를 지켜보고 이 나라를 걱정하는 외부 국민 속에서도 보수를 사랑하고 지향하는 분이 계시지 않냐"며 "그런 분을 모시는 방법도 우리가 구사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홍 전 사무총장은 또 "가능하면 새로운 분들, 중립적이고 정당보다는 국민을 우선 생각하는 분들을 모셔서 우리가 새로운 정당의 가치를 실현해낸다면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이번에 혁신위원회가 구성이 돼서 어떤 상황이 나오면 그걸 실천을 안하고는 못배길 것이다. 혁신위에서 어떤 답이 나오면 그걸 실천할 수밖에 없는 그런 시대적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홍 전 사무총장은 당 혁신안 등에 대해 친박.비박의 계파갈등이 불거지며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제도적 장치를 강조했다.

홍 전 사무총장은 "그것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공천권을 당의 책임 맡은 사람이나 실무자가 못하게끔 만드는 제도적 장치가 우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전 사무총장은 "하나의 예를 든다면 제가 생각하는 것은 당원들에게 소위 당협위원장 공천권, 국회의원 공천권을 주는 방법"이라며 "그 다음에는 국가가 지향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여러 문제를 다룰 수 있는 전문적인 분들이 위원회를 구성해 당에 매뉴얼을 던져주면 계파가 아니라 사람 중심으로 실천적인 방안을 내놓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