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후반 추가시간 4분, 김영권이 코너킥 상황에서 절묘한 슛으로 첫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다<사진=TV방송화면촬영>

[노동일보] 한국은 27일 저녁 11시,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최종전에서 독일을 상대로 2대0으로 완승을 거두며 한국 축구를 전 세계에 뽑냈다.

특히 독일은 현재 FIFA 랭킹 1위로 이날 한국의 승리는 더욱 빛났다. 한국은 현재 FIFA랭킹 57위다.

이날 한국은 독일에게 승리하며 실낱 같은 16강 진출에 희망을 살렸지만 이날 저녁 11시에 열린 멕시코와 스웨덴 경기에서 멕시코가 스웨덴에게 패배함으로서 (한국이)16강에 오르는 것이 좌절됐다.

이에 멕시코가 스웨덴에게 1대0으로만 이겼어도 한국이 16강에 진출했다.

한국은 후반 추가시간 4분이 지날 무렵 김영권이 코너킥 상황에서 절묘한 슛으로 첫 득점을 만들어냈고, 뒤이어 추가시간 8분에 손흥민이 골키퍼가 없는 독일 골대를 향해 가볍게 밀어넣어 추가골을 만들었다.

이날 F조는 스웨덴이 2승 1패로 조 1위에 안착 16강에 진출했고 멕시코도 2승 1패로 조 2위에 올라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하지만 이날 독일에게 2대0으로 값진 승리를 거둔 한국은 이미 2패가 있었던터라 1승 2패로 조 3위에 머물렀다.

독일은 한국에게 패하고 멕시코에 패해 스웨덴에게 승리를 했지만 조 4위로 내려앉으며 F조 꼴찌를 했다.

이런 가운데 꼴찌를 한 독일은 조 1위로 16강에 오른 스웨덴을 상대로 F조에서 유일하게 승리한 팀으로 아이러니 (irony)하게 스웨덴과 독일 전에서 패한 스웨덴이 1위로 16강에 올랐고 승리한 독일이 꼴찌를 하는 상황이 전개되며 16강 진출에서 탈락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