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자료사진>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21일 "기무사 문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크다"며 "국민의 국군에 대한 신뢰와 관계된 중대한 사안이다. 명확한 진실 규명과 공정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윤 수석대변인은 국회에서 현안 관련 기자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힌 뒤 청와대는 어제 기무사 문건의 추가자료를 공개했다"며 기무사 문건 관련 국방부장관의 지휘도 받지 않는 독립 특별수사단이 구성되었지만 청와대가 직접 문건을 공개한 것이다. 청와대가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또 "기무사 문건에 대한 살라미식 선별 공개는 바람직하지 않다"며 "국민적 의혹이 없도록 확보한 문건을 일괄적으로 공개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수석대변인은 특별수사단은 기무사 문건 조사와 관련 독립적으로 운영되어야 하며 청와대 또한 특별수사단의 조사에 참여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특별수사단은 기무사 문건 관련 국방부 장관에 대한 보고절차 없이 중립적으로 실체적 진실을 밝히라는 뜻에서 만들어진 조직"이라며 "공정하게 진실규명을 하기 위해 조직한 특별수사단이 아닌 청와대가 전면에 나서는 것은 정치적 의도를 의심받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또한 윤 수석대변인은 "기무사 문건 관련 청와대의 행태는 진실을 규명하고 군을 개혁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본 사안을 정치적, 정략적으로 활용하겠다는 것이 아닌지 우려스럽다"며 "독립 특별수사단의 기무사 문건 관련 공정한 진실규명을 기대한다. 청와대도 더 이상 수사에 개입하지 말고 독립 특별수사단의 수사결과를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