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정부가 보좌진에 이어 심재철 의원을 고발하기로 한 것은 당연한 결정"<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8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의 예산 정보 유출 논란과 관련  "정부가 보좌진에 이어 심재철 의원을 고발하기로 한 것은 당연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불법자료유출도 모자라 기초적 검증도 없이 유출자료를 공개하는 것은 또 다른 범죄행위"라고 일갈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 "심 의원과 자유한국당은 47만여건의 비인가 행정자료를 정상적 절차로 입수했다고 주장하지만 기재부 유출 경위에 따르면 심 의원과 보좌진이 조직적으로 자료를 유출한 것으로 밝혀졌다"며 "10년간 1400명 이상이 접속했지만 비인가 자료를 불법유출한 사례는 한 번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재정분석시스템 접속 아이디 발급 시점부터가 수상하다. 심 의원실은 기존 아이디 외에 9월 4일, 5일, 12일 아이디를 추가로 발급받아 8일동안 190차례 비인가 자료를 빼돌렸다"며 "조직적으로 아이디를 발급받아 자료를 빼돌렸다고 볼 수밖에 없는 정황"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홍 원내대표는 "비인가 자료를 접속하려면 5단계 이상의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클릭 몇번에 접속됐다는 의원실 해명은 믿기 어렵다"며 "심 의원이 공개한 부적절한 업무추진비 사용도 거짓투성이다. 청와대가 설명했지만 심 의원이 공개한 내역은 국가행사 등 공적 용도에 정상적으로 사용된 것"이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심 의원은 불법유출자료를 당장 반환하고 검찰 수사에 즉각 응해야 한다"며 "당에서는 심 의원을 오늘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홍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정상적인 의정활동이나 야당탄압니란 궤변을 그만두라"며 "명백한 범죄행위를 저지르고 여론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가짜뉴스 생산행위를 두둔하는 것은 공당으로서 할 일이 아니다"고 일갈했다.

홍 원내대표는 남북군사합의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NLL 포기'라로 규정하며 비난수위를 높이고 있는 것에 대해 "남북군사합의를 무장해제와 NLL 폐기라 하더니 이제는 특위를 구성해 왜곡된 선동을 이어가겠다고 한다"며 "한국당이 평화의 걸림돌이 되겠다고 단단히 마음 먹은 것 같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