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현대차 노조, (광주형)일자리 말살하는 범죄 계엄군과 다름 없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5일 "광주형 일자리를 죽이겠다고 파업에 나서는 현대차 노조는 일자리를 말살하는 범죄 계엄군과 다름이 없다"고 일갈했다.

이날 하 최고위원은 "광주형 일자리 죽이려는 현대차 노조는 제2의 계엄군이다"며 "80년 5.18 항쟁이 정치민주화 혁명이었다면 광주형 일자리를 합의한 것은 일자리 민주화 혁명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하 최고위원은 "귀족노조의 독점 일자리를 일반 국민들이 함께 공유하는 쾌거를 이룩한 것"이라며 "(현대차 노조는)이미 80년 계엄군에 무참히 희생된 광주의 역사가 있는데 또 다시 광주의 일자리를 무참히 말살하는 그런 과오를 저지르지 말 것을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 최고위원은 또 이용대 선수의 병역특례 봉사활동의 문제 제기와 관련 "이용대 선수의 봉사활동 문제는 경미한 실수는 있지만 중대한 부정행위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이용대 선수 봉사활동 수행과 신고는 성실하게 이행된 편이고 상위 10%내에 들 정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진 신고한 것은 제 개인적으로 양심적이라고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더욱이 하 최고위원은 "이용대 선수와 달리 아주 심각한 허위조작으로 의심되는 것이 총 85명 중 최소 20명 이상"이라며 "사실 병무청과 문체부에서 전수조사 중인데 심각한 허위부정으로 의심되는 선수들이 여전히 자진신고하지 않은 경우가 꽤 있다. 끝까지 허위조작을 인정하지 않고 숨기는 사람과 여기에 협조한 기관은 형사고발 등 강력한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