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현정부의)신적폐 반국가적 국정농단에 대한 책임 물어야"<자료사진>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5일 "신재민 전 사무관의 용기 있는 결단으로 KT&G 청와대 인사개입, 적자국채 발행 외압 의혹이 외부로 알려지게 되었다"며 "제보가 사실이라면 국익을 도외시한 기재부와 청와대의 과오는 용서받을 수 없는 중대한 사안이고, 신적폐 반국가적 국정농단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윤영석 대변인은 당 논평을 통해 "현 정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국가채무비율을 조작하고, 바이백(국채조기상환) 취소했다는 의혹만으로도 국민들의 분노는 하늘을 찌르고 있다"며 "실재로 바이백 취소 당시 언론에서는 기재부 1조 바이백 취소에 시장 휘청 기재부 바이백 취소에 한은도, 채권시장도 모두 당황 기재부 신뢰 와르르 바이백 전일 취소에 황당 이라는 반응이 많았다"고 말했다.

윤영석 대변인은 또 "시장이 입은 충격분이 1,280억 원에 달한다는 분석도 있었고, 갚지 않은 빚으로 이자에 대한 부담도 분명 있었다"며 "문재인 정부는 신속한 진실규명과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노력 대신 양심적 공익제보를 한 신재민 전 사무관을 검찰에 고발했다. 겁박과 공포를 무기로 사건의 본질을 의도적으로 외면해 덮어버리겠다는 의도에 국민들의 실망은 깊어만 간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