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더불어민주당)어떤 문제든지 덮는다고 해서 해결되지는 않는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는 18일 "김태우 수사관 문제나 신재민 전 사무관, 정 전 행정관 사태에 이어서 서영교 의원 문제, 손혜원 의원 사태까지 연이어 대두된 악재 때문에 민주당 지도부가 참 고민이 많기도 한 것은 이해도 된다"고 밝혔다.

이날 장병완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갗이 말한 뒤 "어떤 문제든지 덮는다고 해서 해결되지는 않는다"며 "팩트를 명확하게 밝히고 문제가 있는 것은 재발방지를 위해서라도 여야가 머리를 맞대야하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도 국회는 열려야한다"고 강조했다. 

장병완 원내대표는 또 "물론 문제를 침소봉대해서 정쟁으로 몰고 가는 과거의 관행은 우리 민주평화당도 경계한다"며 "그러나 여당에 불리할 수 있는 사안들에 대해서 논의 자체를 거부하겠다는 자세는 국정의 책임 있는 여당의 자세가 아니다. 하루 빨리 민주당은 국회의사일정을 협의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장병완 원내대표는 "올해 경제상황에 대한 불안과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데, 경제정책의 콘트롤타워인 경제부총리의 인식이 이러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통상적이고 의례적인 어려움 호소하는 것으로 치부하면 안 되고, 그동안 계속 되어왔던 책상행정식의 인식 틀을 벗어나서 문제에 접근해야 어려운 경제문제의 해법이 나올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