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국민 눈높이 감안해 7개 부처 후보자 모두 지명 철회해야"<자료사진>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각종 의혹에 휩싸인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와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사퇴와 관련 "7개 부처 장관 후보자 모두가 부적격이라는 사실을 누구보다 청와대가 잘 알고 있다"며 "국민 눈높이를 감안해 7개 부처 후보자 모두 지명을 철회하고, 진정한 사과를 해야한다"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또 "최정호·조동호 후보자 선에서 꼬리 자르기를 한다면 코드에서 한발짝 떨어져 있는 사람부터 내쳐 제물로 삼는다는 비난만 자초할 뿐"이라고도 일갈했다.

이에 청와대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기자브리핑을 통해 "조 후보자의 경우 청문회 과정에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왔고, 논의 끝에 후보지명을 철회하기로 했다"며 밝혔다.

윤 수석은 또 "해외 부실학회 참석의 경우 본인이 밝히지 않고 관련 기관의 조사에서도 드러나지 않아 검증에서 걸러낼 수 없었다"며 "사전에 확인했다면 후보 대상에서 제외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윤 수석은 "자진사퇴 의사를 밝힌 최 후보자의 경우에도 청문회에서 제기된 부동산 관련 문제 등을 무겁게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