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여야4당,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놓고 대치국면 이어가<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28일 자유한국당과 여야4당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놓고 대치국면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자유한국당은 총 102명 의원으로 구성된 비상대기조를 구성하고 24시간 국회를 지키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시간대별로 4개조로 나눠 더불어민주당이 패스트트랙 처리를 강행할 가능성인 큰 정치개혁특별위원회 회의장인 국회 본관 445호를 전면 봉쇄하고 있다.

여기에 한국당은 전날(27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을 비난했다.

이에 패스트트랙에 반대하고 문재인 정부를 규탄하기 위해 열린 이 집회에는 한국당 의원 및 보좌관, 시민 등 5만 명이 참석했다.

이날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여야 4당이 언제 법안을 상정할지 모르는 만큼 오늘도 밤새 대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도 전날(27일)부터 자당 소속 의원을 4개조로 나뉘어 기회를 보며 강행처리를 할 방침이다.

이에 자유한국당의 경계가 허술해질 틈을 타 언제든지 긴급 상정할 수 있다는 입장을 보이며 기회를 보고 있다.

더욱이 패스트트랙 법안 소관 상임위인 정개특위와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필수 대기 인력으로 국회에서 대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