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문재인 대통령 무능 독선에 대해 국민은 학사경고 내렸다"<자료사진>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10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국민은 문재인 정부 또한 새로운 적폐라며 촛불정신의 왜곡에 분노하고 있다"며 "취임 2년을 맞아 진행된 대담에서 확인된 것은 문 대통령의 독선과 아집의 무한 반복뿐이었다"고 일갈했다. 

김 대변인은 이날 당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취임 2년, 문재인 대통령의 성적표가 초라하다. 문 대통령의 무능과 독선에 대해 국민은 학사경고를 내렸다"고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또 "민생경제가 파탄에 이르렀지만 대통령은 나 홀로 청사진"이라며 "인사는 또 어떤가. 거듭되는 인사 참사를 실패라고 동의할 수 없다는 문 대통령의 상황판단은 독선의 극치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위기의 남북관계를 안정시키고 북미대화를 촉진한 점은 결코 가벼운 성과가 아니라면서도 이마저도 북한의 군사적 도발과 불성실한 태도로 위기에 놓여있는 상황"이라며 "무엇 하나 온전한 게 없다"고 질타했다.

또한 김 대변인은 "세상의 변화를 요구했던 국민들은 이제 문재인 정부의 변화를 절실히 바라고 있다. 중간고사를 망쳤으면 기말고사는 더욱 철저히 준비하고 잘 봐야 한다"며 "독선과 아집은 소신이 될 수 없고, 독선과 아집을 포기하면 경청과 합의가 된다. 남은 임기 동안 무너진 경제를 살리고 민주주의를 진실로 받드는 정부가 되라"고 질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