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내년 총선)개헌 저지하는 100석 꼭 확보하는 게 목표"<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6일, 정치권에서 논란이 끓이지 않은 채 권력구조 개편에 따른 원포인트 개헌에 대해 "개헌을 갖고 선거법 개정안을 논의하는 것은 어렵다고 본다"고 밝혔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초창기에는 원포인트 개헌을 하면 선거법 개정안을 논의하겠다고 했지만 실질적으로 시간상 어렵다"며 "총선이 1년 남은 이 시기에 개헌이 가능하겠는가"라고 말했다.

이에 이날 나 원내대표는 이날 유튜브 '김광일의 입'에 출연 이같이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된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법에 대해 더줄어민주당과 정의당이 과반을 넘어 개헌 의석을 차지하는 법안으로 강하게 반발했다. 

나 원내대표는 "선거법 개정안은 사실상 태어나서는 안 되는 문재인 선거법"이라며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항상 과반을 차지하고 조금 더 하면 개헌의석을 확보하는 법안인데 어떻게 받겠는가"라고 일갈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공수처법도 대통령 직속 검찰을 만드는 것"이라며 "최근 검찰이 (검경수사권 조정에) 반발하자 검찰을 못 믿는 것이다. 검찰을 내 마음대로 하겠다는 것이 공수처법"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차지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해 "저는 안 한다. 대선 출마보다 총선에서 승리해야 한다"며 "총선 승리 후에도 생각이 없다. 황교안 대표가 잘 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있다"고 밝혀 황교안 대표의 대선 출마를 지원하는 듯 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황 대표의 장단점에 대해 "굉장히 사명감과 애국심이 강한 분이고 스킨십이 생각보다 좋아 깜짝 놀랐다"며 "큰 단점은 술을 안 좋아한다는 것이다. 저는 술을 좋아하는데"라고 말했다. 

여기에 나 원내대표는 최근 자신의 달창 등의 발언으로 논란이 되는 것에 대해서는 "그런걸 알고 쓰겠는가. 비속어라고 생각 못하고 썼다"고 재차 해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내년 총선에서 개헌 저지 의석수를 확보하려면 우파의 통합이 중요하디고 역설했다.

나 원내대표는 내년 총선 목표에 대해서는 "개헌을 저지하는 100석을 꼭 확보해야 한다는 게 목표"라며 "개헌저지선을 확보하고 조금 더 힘 쓸 수 있는 114석이 있지만, 못하는 부분이 너무 많다. 우파가 통합되고 양당제 형식으로 가서 절반을 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