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자유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이건 아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7일, 자유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을 향해 "이건 아니다"고 밝혔다.

이날 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현충일 기념사에서 약산 김원봉 선생에 대한 언급에 불만이 있다 하더라도 이건 아니다"라며 차명진 전 의원의 "문재인은 빨갱이"라는 발언을 질타했다.

박 의원은 또 "국민에 의해 선출된 대통령을 빨갱이라고 하면 선출한 국민도 빨갱이인가"라고 지적했다.

이런 가운데 문 대통령은 전날(6일) 현충일들 맞아 추념사를 읽어 가던 중 "광복군에는 무정부주의세력 한국청년전지공작대에 이어 약산 김원봉 선생이 이끌던 조선의용대가 편입돼 마침내 민족의 독립운동역량을 집결했다"며 "통합된 광복군 대원들의 불굴의 항쟁의지, 연합군과 함께 기른 군사적 역량은 광복 후 대한민국 국군 창설의 뿌리가 되고 한미동맹의 토대가 됐다"고 밝혔다.

이에 차 전 의원은 같은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김원봉이 누구인가? 김일성 정권 권력 서열 3위, 6·25 남침 최선봉에 선 그 놈"이라며 문 대통령을 겨냥해 "이게 탄핵 대상이 아니고 뭐냐"라고 했다. 이어 "우선 입 달린 의원 한 명이라도 이렇게 외쳐야 한다. '문재인은 빨갱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박 의원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향해 "만약 황교안 대표가 처음부터 막말 발언에 대해 단호한 책임을 물었다면 여기까지는 진화하지 않았다"며 "황 대표의 단호한 징계 처벌과 종교계에서도 비난받는 분과의 절연으로 그 대처를 주시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