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홍문종 대한애국당 입당은 친박 신당 출범 신호"<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10일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이 대한애국당에 입당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과 관련 "박근혜 전 대통령은 탄핵 찬성의원을 절대로 용서하지 않으며 황교안 대표는 이미 버린 카드"라고 밝혔다.

이날 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글을 올린 뒤 "홍 의원의 대한애국당 입당 시사는 비록 재판에 계류중인 셀프 구출 작전이라 하더라도 정치적으로는 친박 신당 출범 신호"라고 밝혔다.

이에 홍 의원은 최근 대한애국당이 주최한 태극기집회에 참석해 "조금 있으면 한국당의 기천명 평당원들이 여러분과 함께 태극기를 흔들기 위해 탈당선언을 할 것"이라며 "보수우익을 바로잡기 위해 광화문에서, 서울역에서, 청와대에서 여러분과 함께 애국가를 부르고, 여러분과 함께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무효를 외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대통령께서 해외순방 출발하시며 국회의장께 전화하셔 추경 심사 처리 등 국회 정상화를 부탁하셨다. 그러나 번지수가 틀렸다"며 "추경과 국회 정상화는 국회의장이 반대하는 것이 아니고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한국당이다. 전화를 하실 곳은 황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라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황교안 대표도 대통령 해외순방 중 내일이라도 국회에 들어간다고 선언하면 국민은 황 대표께 박수를 보낸다"며 "고집으론 민심을 못 이긴다. 구상유치한 장외투쟁을 선제적으로 취소하고 국회를 정상화하면 황 대표가 승자가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의원은 "경제수석과 정책실장이 경제 하방 장기화 운운하며 추경 통과요구하는 것은 실소를 금할 수 없다"며 "국민이, 정치권이, 언론이 그렇게 경제 민생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했고 마이너스 경제성장, 수출적자, 경상수지 적자 등의 객관적인 지표가 나와도 청와대와 정부는 소득주도 성장을 고수하고 '경제 수치가 좋다, 심지어 일자리도 좋아진다'고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