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공당의 원내대표를 겨냥한 명백한 범죄"<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4일, 어제 윤 원내대표 앞으로 태극기 자결단 명의의 협박성 메시지가 담긴 소포가 배달됐고, 소포에는 죽은 새와 흉기도 같이 들어 있었다"며 "결코 묵과할 수 없고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공당의 원내대표를 겨냥한 명백한 범죄이자 민주주의와 헌정체제를 더럽히는 정치테러"라며 "윤 원내대표 개인을 넘어 정의당과 정의당 지지자 모두에 대한 용서할 수 없는 저급한 협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경찰은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범죄자를 발본색원 해달라"며 "이같은 정치테러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정의당은 엄정한 처벌을 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대표는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을 처음부터 다시 논의하자’고 했다"며 "지난해 12월15일 이후 나 원내대표가 말을 바꾼 지 벌써 세 번째인데, 국회가 80일 만에 정상화한 대가가 결국 한국당의 손바닥에 위에서 놀아나는 것이냐"고 일갈했다.

이 대표는 "어제 나 원내대표의 발언은 한국당이 국회 정상화에 합의한 의도가 정치개혁을 좌절시키려는 데 있다는 것을 노골적으로 보여준 것"이라며 "그 의도에 말려들 것인지 말 것인지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달렸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