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연기<사진=TV방송화면캡쳐>

[노동일보]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가 31일 열릴 예정인 가운데 이날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연기됐다.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등을 출석시켜 일본의 수출규제 및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각종 안보이슈에 대한 현안질의를 할 예정이었으나 북한의 미사일 도발로 미뤄진 것이다.

이날 북한은 지난 25일 신형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한지 또 다시 이날 단거리 미사일 2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는 기자들에게 "오늘 오전 10시 예정돼 있던 운영위 전체회의는 북한미사일 발사 등 긴급한 상황 발생으로 연기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긴급 기자 간담회를 갖고 '북한 미사일 발사에 대해 "안보의 총체적 위기 상황으로 오늘 예정된 운영위원회를 금요일 또는 다음주로 연기할 것을 제안한다"며 "오늘 청와대는 미사일 도발에 총력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또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등 청와대 주요 참모진 역시 비상대기를 하는 심정으로 오늘 국가안보에 전념해야 할 것"이라며 "모처럼 청와대와 군의 결연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원내대변인도 국회이서 현안 관련 기자브리핑을 통해 "오늘 하기로 했던 운영위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한국당에서 미루는 것을 제안받았고 저희도 그렇게 하기로 동의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