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추석 연휴 마무리되면 다시 일하는 국회로 돌아가야 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은 "추석 연휴가 마무리되면 국회도 다시 일하는 국회로 돌아가야 한다"며 "추석 민심을 받들어 일하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야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또 "자유한국당의 상습적 국회거부와 명분 없는 장외투쟁으로 20대국회의 법안처리 비율은 고작 27.9%로 참담한 수준"이라며 "오는 9월 국회는 민생과 경제, 입법과 예산을 책임지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국회가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홍 수석대변인은 "당장 일본의 경제 침략에 대응하기 위한 소재부품장비특별법, 조세특례제한법, 국가연구개발혁신특별법과 아울러 경제 활성화를 위한 빅테이터3법, 외국인투자촉진법 등의 법안 통과가 시급하다"며 "이미 국민적 공감대가 충분한 소방관국가직전환법, 유통산업발전법, 지역상권상생법 등의 조속한 통과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홍 수석대변인은 "민생입법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예산안의 법정시한 내 통과"라며 "경기하방 위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경제체질을 개선해 포용적 국가 기반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야당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