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황교안)국익 훼손하는 언동 자제하기 바란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황고안 대표가 뜬금없이 한·미동맹 파탄론을 들고나와 아무 근거 없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를 종료하면 미국발 퍼펙트스톰(최악의 위기 상황)이 올 거라고 국민 불안에 불을 붙이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국익을 훼손하는 언동을 자제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또 "황 대표의 방위비 분담금 주장도 매우 엉뚱하다"며 "황 대표는 미국에 덜 주는 것만 생각하지 말고 분담금을 증액했을 때 얻을 이익이 무엇인지 강구해야 한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국민의 95%가 공정한 방위비 분담금을 요구하고 지지한다"며 "한국당만 미국을 자극할 수 있다는 이유로 공정한 방위비 분담금 협상 촉구 결의안을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황 대표의 주장에 국익은 없다. 민심과도 한참 동떨어져 있다"며 "황 대표의 주장은 보수의 목소리도 아니고 우익의 주장도 아니다. 오로지 광화문 아스팔트 극우세력이나 할법한 주장"이라고 질책했다.

특히 이 원내대표는 황 대표의 비상시국 선언에 대해 지적하 듯 "보수 쇄신을 요구하는 한국당 안팎의 시선을 다른 데로 돌리기 위해 또다시 폭탄 터트리기에 나섰다는 합리적 의심을 한다"며 "황 대표는 이미 갑질 공천이라는 폭탄을 묻지마 통합이라는 폭탄으로 덮은 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