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선관위, 비례자유한국당 창당 불허할 경우 문재인 정권 하수인 입증하는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문재인 캠프 출신의 조해주를 중앙선관위원으로 임명할 때부터 중립성 훼손을 (이미)예견했다"며 "선관위의 정권 편들기가 노골화됐다"고 일갈했다.

이에 심 원내대표는 비례당 당명에 대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자유한국당(가칭) 창당을 불허할 경우 스스로 문재인 정권의 하수인임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지적하듯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박영수 선관위 사무총장은 13일 비례자유한국당 허용 여부를 심사한다고 했다"며 "예전 선관위는 가능하다고 했는데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압력을 넣자 손바닥 뒤집듯 뒤집었다"고 비난했다.

이어 심 원내대표는 "선거법 날치기 과정에서도 연동형 비례제의 문제를 지적했고 한국당 행안위원들이 설명을 요구했지만 묵살당했다"며 "일절 대꾸도 않던 선관위가 이해찬 말 한마디에 바로 말을 바꾼 것이다. 선관위가 내일 불허한다면 스스로 정권 하수인임을 입증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심 원내대표는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며 "탄핵의 강 건너느니 마느니 하는 이야기들은 부질없다. 과거에 매달리면 미래를 놓친다. 탄핵의 'ㅌ'을 말할 시간도 아깝다. 미래 목표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과거만 붙들고 있으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통합하려는 사람들이 공천권을 내려놓겠다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며 "공천권이니 지분이니 하는 것은 국민 눈에는 추태다. 공천에서 살아남는지 여부는 국민이 판단한다. 정치인은 모두 '어항 속 물고기'다. 국민들이 훤히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총선에서 승리해야한다는 점을 역설하듯 "누가 문 정권에 맞서 잘 싸울지 국민이 판단할 것"이라며 "당 지도부급 인사들은 수도권 험지로 나와라. 고향 땅 영남보다 수도권이 상대적으로 어렵다. 지도자들이 모두 수도권에 모이면 쓰나미가 일 것이다. 대국적인 행동을 기대한다"고 주장했다.

여기에 심 원내대표는 내일(13일) 예정된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표결에 참여할 것인지와 검찰청법 및 유치원 3법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계속 진행할 것가에 대해서는 "내일 의원총회를 열어 중지를 모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