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박근혜 탄핵 벽 못넘어 (보수)통합 어려울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은 14일 YTN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보수진영의 통합과 관련 "어떤 경우에도 박근혜 탄핵의 벽을 못넘어 친박과 비박은 갈라지게 돼 통합은 어려울 것이고, 설사 통합이 되더라도 개혁공천을 못해 국민들로부터 지지받지 못할 것"이라며 "박근혜 탄핵의 벽을 못넘어 통합은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의원은 또 "어떠한 경우에도 박근혜 탄핵을 인정하지 않는 그러한 통합은 이뤄질 수도 없지만, 이뤄지더라도 국민적 평가가 엄청나게 잔인할 것"이라며 "만약 박근혜 탄핵을 지금 구렁이 담 넘어가듯 묻고 가자고 했을 때 비박 의원들이 그대로 참아내겠느냐. 그건 유승민 의원부터 못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 의원은 "정파가 통합하면 지분공천을 하게 되는데 그 경우 민주당처럼 과감히 물갈이 공천을 하는 변화된 공천 정당을 국민이 선택하겠느냐, 나눠먹기를 한 정당을 선택하겠느냐"며 "통합이 되더라도 사분오열이고, 이언주 의원 이정현 의원까지 하면 사분칠열이 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 의원은 자유한국당을 향해서도 "무능의 극치"라며 "야권 지도자인 황교안 대표의 리더십이 백일하에 드러나 현재 대표직 자체가 흔들흔들하고 있지 않느냐"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