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보수 통합 물거품으로 만들면 국민적 심판 피할 수 없을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16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거리에 서있으면 지지자들의 보수통합 요청은 절규에 가깝다"며 "보수 통합을 물거품으로 만들면 국민적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 전 시장은 또 "지금 보수통합을 갈구하는 우파국민의 염원은 좌파독재의 폭주를 멈춰야 한다는 절실함과, 그러자면 총선에서 승리해야만 한다는 현실에 기반한 절규"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 전 시장은 "서로가 피와 살을 도려내는 희생을 감수하며 통합의 국민 여망에 부응해야 하는 것은 시대적 책무"라며 "통합을 물거품으로 만든다면 문재인 정권의 좌파독재를 방조한 데 대한 국민적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런 가운데 보수세력을 규합하기 위해 보수 진영은 정당들과 시민단체들이 한데 뭉친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를 구성해 보수 통합 논의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보수당에서는 자유한국당과 새보수당의 당대당 통합을 주장하며 협의체를 만들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오 전 시장은 "아기 엄마를 가리는 재판정에서 솔로몬왕의 '아기를 반으로 나누라'는 판결에 진짜 엄마는 아기를 양보했다"고 설명하며 진짜 보수를 위한 길이 무엇인지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