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이만희 총회장이 가평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기독교방송 CBS와 한국교회 주요 8개 교단 이단대책위원회는 2일 양천구 목동 CBS 사옥에서 긴급 모임을 갖고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이만희(89) 총회장의 구속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 확산 주범 으로 신천지의 이 총회장를 지목했다.

기독교방송 CBS와 한국교회 주요 8개 교단 이단대책위원회는 "이단 신천지는 교회가 아니라 오랫동안 사회를 병들게 한 이단 사이비 집단"이라며 "신천지는 그동안 청년, 대학생, 직장인들의 가출과 이혼을 조장하는 등 가정파괴를 비롯한 반사회적 행태를 보이며 대한민국 사회에 독버섯처럼 서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독교방송 CBS와 한국교회 주요 8개 교단 이단대책위원회는 또 "(이 총회장을 향해)국가적 재난에 이르게 한 코로나19 감염 확산의 책임을 하루빨리 공식으로 사과하고 사법기관에 스스로 출두해 수사를 받아야 한다"며 "(검찰 등 사법기관은)신천지의 불법, 탈법적인 행태를 현행법으로 처벌해주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CBS와 8개 교단은 신천지 척결을 위한 연대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을 다짐했다.

이에 CBS는 신천지 대응 TF를 구성해 신천지를 감시하고 경계하는 일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