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해양수산부 확진자 8명)정부 신뢰 깨는 일 있었다"<사진=국무총리실>

[노동일보] 정세균 국무총리는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11조7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이 전날(17일) 국회를 통과한 것과 관련 "엄중한 상황을 감안해 짧은 시일 내 (추경안을) 심의·의결해준 국회의장과 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력 회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각 부처와 지방자치단체는 최대한 신속하게 후속조치를 추진하라"고 밝혔다.

이에 국회는 전날(17일) 정부 원안인 11조7000억원 규모를 유지하면서 세입경정을 줄이고 세출경정을 늘려 재정 지출 규모를 확대한 추경안을 통과 시켰다.

특히 정 총리는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해양수산부에서 확진자 중 8명이 자가격리 지침을 어겨 장관 명의의 경고를 받은 것에 대해 "정부의 신뢰를 깨는 일이 있었다"고 질타하 듯 말했다.

정 총리는 또 "산업과 경제를 우리가 걱정해야 될 시점이 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원자재나 각종 부품 수급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미리 점검하는 노력이 꼭 필요하다"며 "관계부처는 우리 기업 형편이 어떤지, 원자재나 부품 수급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변화가 가능한지, 다른 대체 공급원을 찾아야 하는지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