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명백히 총선 겨냥해 결정됐다 매표용 정책"<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31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소득 하위 70%에 대해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겠다는 정부의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전형적인 매표용 정책"이라며 강하게 질타했다.

박 위원장은 또 "명백히 총선을 겨냥해 결정됐다. 매표용 정책"이라고 재차 비판했다.

같은당 신세돈 공동선대위원장도 "대혼란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부는 소득 하위 70%에 대해 최대 10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주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또 "(이런)기부가 이 정책에 대해 싸우다시피 저항했음에도 이낙연 전 국무총리 등 정권 핵심인사들이 밀어부쳤다고 한다"며 "총선을 앞두고 돈 풀기로 표를 구걸하고, 기재부의 합리적 정책 제언을 무시하고 정치적으로 결정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이 전 총리는 총리까지 하신 분이 표를 얻을 생각에 나라 곳간이나 정책 합리성은 뒷전으로 했다"며 "오죽하면 홍남기 부총리가 반대의견을 기록으로라도 남기겠다고 했겠는가"라고 일갈했다.

또한 박 위원장은 "70%라는 기준도 세밀한 대책 없이 결정했고, 연 8000만원 소득 기준 70%로 잡으면 공무원 등 좋은 일자리를 가진 사람들도 대부분 포함된다"며 "전형적인 매표용 정책"이라고 비난했다.

특히 박 위원장은 "미래통합당이 이번 선거를 통해 세상을 바꾸고, 지난 3년간의 실정을 바꾼다는 의미를 담아서 이번 선거를 '핑크 장미혁명'으로 하겠다"며 "세상을 바꾸고 문 정권의 실정을 바꾸고 대한민국을 바꾸는 '핑크 장미혁명'으로 이번 선거를 치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도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앞으로 대혼란이 일어날 것"이라며 "내가 정부로부터 받은 지원금이 소득에 포함되는가, 70% 하위에 포함되는가, 예금 소득을 집어넣을 것인가 말 것인가 등 어마어마한 혼란에 대해서 사전 준비도 없이 불쑥 발표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