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광주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초청장 없어도 가야 할 길이라면 갈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저는 지금 광주로 가고 있다"며 "우리는 초청장이 없어도 가야 할 길이라면 갈 것이고, 함께 가야 할 길을 가지 말라고 한다고 해서 안 가지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원 대표는 "40주년, 광주 5·18 민주정신을 계승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해 드리기 위해 한국당은 당 차원에서 기념식에 참여하려 했다"며 "그런데 문재인 정부에서는 오지 말라고 한다"고 일갈했다.

원 대표는 또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이리 가라 하면 이리 가고 저리 가라 하면 저리 가는 정당이 아니다"며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미래통합당하고 빨리 합당하라 하며 안 합치면 특단의 대책을 내놓는다고 한다. 비례정당의 탄생은 현 정권과 민주당이 4+1 협의체라는 정치 괴물 야합체로 패스트트랙을 태워 일방적으로 밀어붙여 탄생시킨 것"이라고 지적하 듯 말했다.

이어 원 대표는 "우리는 정당방위 차원에서 창당을 했고 국민들은 가장 많은 지지를 한국당에 보내줬다"며 "한국당은 현역 의원 20명과 19명의 21대 국회의원이 있는 제3당이고, 이번 총선에서 여당의 비례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을 제치고 국민들이 1위로 만들어준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